목차
금양 주가 전망은 저가 매수세가 관측되며, 양극재산업에서 업황 둔화 가능성과 지역별로 다른 수요 동향을 고려하면서, 투자 결정을 내리는 것이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2차전지 시장이 불확실성을 안고 있지만 향후 금양주가 반등을 기대 해 볼 수 있습니다.
기업정보
1955년 11월에 설립된 금양은 2차전지 발포제 및 발포제 유관 제품과 같은 화학제품의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영업 목적으로 하며, 엔지니어링 플라스틱산업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더 자세한 금양 주가에 대한 종합적인 분석이 필요하신 분은 아래 링크를 참고 하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세계 1위의 시장 점유율을 자랑하는 발포제 제품은 합성수지나 고무 등과 같은 고분자재료에 혼합되어 사용되며, 열분해 과정에서 가스를 생성시켜 스펀지 제품을 제조하는 데 사용됩니다.
최근에는 2차 전지 소재와 수소 연료전지 사업으로 신성장 동력을 찾고 있어 많은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금양의 2차 전지 사업은 전기자동차의 핵심 부품인 수산화 리튬 분쇄 가공과 지르코늄 첨가제 생산을 중심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수산화 리튬은 양극재의 원료로 사용되며, 지르코늄 첨가제는 음극재의 성능을 향상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금양은 이러한 제품을 국내외 주요 배터리 제조사에 납품하고 있으며, 중국의 수산화 리튬 기업과 합작사 설립 등을 통해 해외 시장의 확대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금양은 수소 연료전지 사업도 진행 중이며, 이를 통해 무공해, 무공해, 탄소 무배출 등의 장점을 갖는 드론, 수소선박, 수소차 등의 모빌리티 분야에 응용 가능하다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수소 연료전지는 수소와 산소의 전기화학 반응을 통해 전기와 열에너지를 생산하는 장치로, 연료전지 스택과 관련된 연구개발을 진행하고 제품화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금양 재무 분석
금양은 올해 1분기와 2분기의 매출액이 각각 324억원, 357억원이며, 영업이익 -21억원, -22억원으로 전년과 비교했을 때 적자로 전환하였습니다.
금양주가 는 지난해 7월 중순까지에는 4000~5000원 수준에서 거래되던 반면, 이후 이차전지 붐의 영향으로 주가가 급등하였습니다.
지난 7월 31일에는 15만9100원으로 종가를 기록하며, 최고가를 경신했습니다. 작년 7월 28일 종가 대비로 1년 사이에 주가는 1762.99%(15만560원)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금양은 이차전지 생산설비를 확장하기 위해 2025년 7월 31일까지 준공 할 회사를 앞두고 이차전지 매출을 증대시키고자 계획 중입니다. 이러한 투자로 인해 주가의 변동이 예상됩니다.
금양 주가 전망
금양은 원통형 배터리 생산공장을 운영하기 위하여 부산 기장군 장안읍에 연간 3억 셀 규모의 이차전지 생산 공장을 착공하였습니다.
금양이 부산 기장군에 짓는 생산 공장은 건설비로만 6100억 원대의 투자가 이뤄졌으며, 그 중 2000억 원은 외국계 투자로 조성되었습니다.
더불어 관련 설비까지 합치면 1조 원 이상의 대규모 투자가 전망되어, 이로 인해 금양의 주가 전망이 긍정적으로 평가될 수 있습니다.
금양은 미래에 대비하여 생산 능력을 강화하고,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확보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투자자들에게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달하며, 주가 전망을 좋아지게 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목표주가
현재 금양 목표 주가는 2023년 10월 현재 주가를 관망하는 때라고 보며, 미국 국채 금리의 상승으로 경기 둔화 및 물가 상승 압력으로부터 오는 금융 시장의 변화를 예측하여 목표 주가를 모니터링 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환율 변동은 국제무역 및 경제 상황에 영향을 미치므로 외국인들의 국내 증시에서의 매도 속도가 빨라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국제 경제 및 금융 시장에서의 변동성을 주시 하셔야 될 것 같습니다.